이안의 평일코딩

[정보처리기사] 2021 시나공 정처기 실기 책 후기 본문

Certificate/정보처리기사 실기

[정보처리기사] 2021 시나공 정처기 실기 책 후기

이안92 2021. 4. 4. 19:52
반응형

 

 

작년 정보처리기사독학은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필기책과 함께해 합격했었다.

그리고 올해 첫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도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책으로 정보처리기사준비를 할 계획이다.

 

 

 

정보처리기사준비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책 초반에 적혀있는 대로 작년 출제 문항수와 어떤 영역에서 출제되었는지 확인하고 그에 맞게 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 것이다.

 

 

 

시나공 정처기 책을 보면 단원마다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.

기출된 문제를 그대로 풀어 볼 수 있다는 게 2021 정처기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가장 큰 도움이되지 않을 까 싶다.

 

 

 

시나공정처기의 또 다른 장점은 단원마다 QR코드를 통해 해당 단원의 내용을 유튜브로 손쉽게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.

비전공자인 나에게는 텍스트로만 글을 읽으면 무슨 내용인 지 감이 안 잡힐때가 있는데 이럴 때 인강을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.

 

 

 

2021 정처기 시나공 책에서는 이런 서비스도 있는데 아직 1회독을 마치지 못해서 1회독 후 사용할 계획이다.

(써보신 분들 댓글 좀 달아주세요 ㅎㅎ)

 

 

 

정보처리기사독학에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최신기출문제라고 생각한다.

그리고 정보처리기사준비에 큰 도움이 되는 실전 모의고사까지 무려 5회나 포함되어 있으니 구성을 칭찬할 만하다.

 

 

 

시나공정처기 책의 특장점인 QR코드 유튜브 강의는 기출문제에도 문제마다 달려 있어서

내가 약한 프로그래밍 언어 문제의 기출 해설을 들을 수 있어 너무 만족스러웠다. (작년에 틀린 문제다.)

 

 

 

시나공 정처기책에 푸짐하게 담긴 SQL문제와 프로그래밍 언어 문제를 열심히 풀어 한 번에 꼭 합격해야겠다.

 

https://www.instagram.com/study_with_sinagong

 

반응형
Comments